3s(smart, strong, speed) 정신으로 시드니 한인사회 황금시대를 열자!

 

재외동포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한동만 대사가 코리아가든건립부지를 방문했다.

한 대사는 넓은 땅과 거대한 규모의 사업에 매우 놀라워하며, 우리 한인 동포들의 꿈을 위해 지난 5년간 노력한 ‘한국 문화 예술의 전당과 한국 정원 건립 추진위원회’ 관계자들과 동포들의 수고에 격려와 칭송을 아끼지 않았다.

한국 정원 건립 추진위원회 송석준 회장은 지난 달 서울시를 방문해 ‘한국 문화 예술의 전당과 한국 정원 건립에 대한 설명을 했고 이번 한 대사를 만나 서울공원건립진행상황에 대해서도 대화를 나누었다.

송 회장은 다음 주 중으로 시드니 총영사관을 방문해 서울공원요청서류를 서울시에 정식으로 요청 할 계획이며, 이 요청서가 받아들여지면 서울시는 NSW주 정부와 서울공원건립에 관한 MOU를 체결하게 된다. 이러한 계획들이 잘 진행되면 서울공원이 건립되는데 약 2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 밝혔다.

송 회장은 이번 사업이 원만하게 진행되도록 호주 연방정부와 NSW주 정부에 Homebush bay rd상에 들어오는 진입로와 주차장건설, 그리고 inftrastructure(기초공사, 상하수도, 전기등)건설을 요청할 예정이다. 또 Jodi Mckay 주 의원이 한국을 방문하고 돌아와 다음주 23일(금요일) 코리아가든건립팀과의 미팅을 통해 연방정부의 계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할 것이며, 이 자리에서 주 정부의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또한 코리안가든건립팀은 21일(수요일)에는 스트라스필드 시청과 미팅을 갖고 한국 방문결과에 대해 대회를 나눌 예정으로, 한국정부, 한국 국회, 서울시, 순천시, 가펑군 등이 이 사업에 호의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으로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송 회장은 지난달 한국방문 때 호주군인 가평전투 기념비를 참배했고, 김성기 가평군수를 만나 2.5m 높이의 호주군인 가평전투기념비를 가평군의 도움으로 내년 후반기에 Bressington park에 세울 계획이다.

 

AUSTRALIAN KOREAN MEMORIAL GARDEN & KOREA CULTURE CENTRE

  1. 한국정원 건립계획 예상안 (약 4년 예상)

– 서울시와 NSW 정부 MOU체결 (~2016년 말)

– 예술의 전당 및 한국정원 디자인 완료(~2017년 초)

– 스트라스필드시청 건립허가 및 행정절차 (~2017 중순)

– 가평전투기념 가평석 건립(~2017 중순)

– 야외공연장 (~2017년 말)

– 진입로 및 주차시설(~2017년 중순) – NSW주와 연방지원

– 기초 상하수도 공사(~2017년 중순) – NSW주와 연방지원

– 서울공원 (~2018년) – 서울시 지원

– 순천공원 (~2018년)

– 기타지역

  1. 시드니 한국 문화예술의 전당건립 계획안 (약 5년 예상)
  2. 건립계획안

– 건축도안 완성 및 NSW 주정부 승인 (~2017년 중순)

– 모든 문화예술의 전당 건립완료(~2021년)

: 자금이 모아지는 만큼 계속 지으며 모금한다.

  1. 건립자금 모금 계획안

– 시드니 교민 모금 : $4M

– 한국정부 지원 : 약 80억원

– 기업지원 : $4M (현대/삼성, 광고사용료 및 후원)

– 투자지원 : $4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