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규제정이유와 추진위원회의 역사적 배경

koreangarden--themebar

1. 내규 제정 이유

2014815일 시드니 한인회 정기총회에서 통과된 추진위원회 규정을 기초로 거대한 장기적인 사업을 완수하기 위하여 좀더 구체적인 건립추진위원회 내규를 제정한다.

 

2. 시드니 한국 문화 예술의 전당과 한국 정원 건립목적

시드니 한인인구 10만명이 넘는 시점에서 아직 한국 정원과 문화 예술의 전당이 없다는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껴 세계 재외한인동포 역사상 최대의 사업인 이 사업을 완성해 우리의 후손들에게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긍지를 심어주기 위해서 이 사업을 시작한다.

 

3. 건립추진위원회의 역사적인 배경

2011913일 시대의 요청에 의해 시내 오발탄식당에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송석준을 추진위원장으로 추대했다. 참석자는 아래와 같다.

김병일(당시 시드니 한인회장), 이강훈, 고남희, 남기성, 안인승, 정재광, 하장호, 송석준

송석준이 2013815일 한인회장으로 취임하고 옥상두가 스트라스필드시의원이 된 다음부터 사업이 탄력을 받기 시작했으며 많은 일이 추진되었다. 한인대표들과 시의원들로 구성된 Task force팀이 발족되어 실질적인 많은 성과를 내었다.

코리아가든 현판식, 국기 게양대설치, 코리아가든 둘레길과 계단 설치, 씨름장(추진중), 주차장 확장사업추진중, 수 많은 땅밟기 행사, Korea day축제, 수 많은 국기게양행사, Korea Garden 건립 Charity Walk, DGR(기부장 세금감면혜택제도)신청등….많은 일이 진행되었다. 스트라스필드 시청은  Australian Korean Memorial Garden & Korea Cultural Centre 이름 확정, 코리안 가든 디자인 확정, 코리아 가든 사업 시민 공청회를  통과 시켰다

2014815일 제 29대 한인회(회장 송석준, 부회장 백장수)는 이 사업상의 영속성을 보장받기 위해서 한인회 운영위원회에서 통과된 규정안(2014 7 15)을 정기총회에 상정해 압도적인 지지로 통과시켜 4년의 임기를 보장 받았다. 이로서 추진위원회는 자율권과 독립권을 가지고 4년간 영속적으로 일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수 많은 한국 국회의원들, 조규형 재외동포이사장님, 경기도 가평군 시의원들, 충북 영동군 시의원들, 부산 수영구 시의원들, 김문수 전경기도 지사님, 원희룡 제주도 지사님 등 많은 손님들이 코리아 가든부지를 방문해 국기게양식과 시드니 한국 문화 예술단과 함께 땅 밟기 행사를 실시 했다. 2014 10 2일 날 한국의 날 행사 Bressing park에서 실시해 수 많은 호주 정치인들과 각국 손님님들과 한인동포들에게 이 땅이 우리 코리아가든이 된다는 사실을 널리 알렸다.

스트라스필드 시청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Steering Team을 만들어 코리아가든 부지 공개입찰을 위한 Tender서류를 준비 중이고 옥상두씨가 시장이 된 이래로 더욱 빨리 일이 진행되고 있다. 모든 정부 땅은 공개입찰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2016년 후반기에 공개 입찰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공개입찰이 끝나며 우리의 사업이 본격적으로 힘차게 진행될 것이다우리는 시드니 10만 동포의 숙원사업을 청교도 정신으로 몇 년 이내에 완성해 우리의 후손들에게 물려줄 것이다큰 꿈을 가지고 모든 동포님들이 이 사업을 완수할 수 있다고 믿으며 신은 우리를 도와 줄 것이다.